• 최종편집 2024-04-29(월)
 

평택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구축으로 원스톱 고용서비스 지원

 

새로일하기센터 이전.jpe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월 29일 평택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센터 구축을 위해 평택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이전했다고 밝혔다.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센터는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자리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전국 두 번째로 운영되고 있으며, 평택시와 평택고용센터 평택지청이 작년 4월 고용노동부 공모에 선정됐다.


통합네트워크센터는 고용서비스 전달체계를 집중시켜 한 공간에서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별 맞춤 고용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현재는 일자리센터(5명/전원입주), 자활센터(1명), 여성새일센터(2명), 중장년내일센터(6명/전원입주) 등 4개소 14명이 상근 중이며, 이번 여성새일센터 이전으로 새일센터(+10명/전원입주), 신규 장애인공단(+1명/주 1회), 신규 서민금융진흥원(+1명/주 1회), 확대 자활센터(+1명/협의 중) 등 참여기관이 확대될 예정이다.


평택 여성새일센터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실업급여 수급 등 평택고용복지+센터를 방문하는 구직자들과 연계해 집단상담 등 맞춤 고용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예정이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장은 “평택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센터를 통해 양질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고용서비스 통합네트워크 2호점이 평택시에 조성돼 시민에게 한 차원 높은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주신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78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좋은 행정서비스 위해 이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