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좋은평택만들기
Home >  좋은평택만들기

실시간 좋은평택만들기 기사

  • [신년사] 강봉주 평택소방서 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책임지고 지키겠습니다” 존경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2024년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화목과 웃음이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2023년 한해 더 안전한 평택시로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도록 협력하여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평택시는 포승국가 산업단지 등 국가 중요 기반시설들이 자리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군기지와 제2함대 해군기지가 위치한 국가안보의 중심지입니다. 또한 동북아 물류허브의 중심지인 평택항을 비롯해 경부·서해안 고속도로 및 KTX·SRT 고속철도를 기반으로 수도권 남부 교통요충지로 전국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그만큼 화재, 구조, 구급은 물론이거니와 각종 인적, 자연재난 등 대형사고에 항상 노출되어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재난 예방과 초기대응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평택소방서 300여 직원과 700여 의용소방대원은 합심하여 빈틈없이 화재를 예방하고 현장대응 기술을 연마하여 어떠한 재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즉각적이고 효율적인 초동대처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동방을 수호하는 신성한 ‘청룡’처럼 평택소방서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은 우리가 책임지고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가족보다 더 가깝고 든든한 119”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평택시민 여러분! 다시 한번 새해를 맞아 항상 건강하시고 뜻한 바를 모두 이루시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23
  • [신년사] 권혁재 시인
    “정치가 보다 더 세련되어 시민에게 사랑받는 한 해 되길” 새해가 바뀐 지도 벌써 3주가 지났다. 나이가 들수록 세월이 빨리 간다는 말이 실감났다. 이러다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삶을 마감할 것 같은 생각에 이르자 섬뜩한 기운과 소름이 돋아 올랐다. 2023년은 모든 것이 정치로부터 시작해서 정치로 끝난 해였다. 신년 인사는 잠시 접어두고 먼저 두 종류의 글을 읽어보기로 하자. <첫 번째 글> 발정 난 말이 울타리 안에서 울부짖던 그 해, 발기된 말 또한 울타리 밖에서 울부짖던 그 해, 군화를 신고 채찍을 휘두르던 검은 사내의 고함소리에 항복하듯 마사馬舍로 쫓겨간 말이 있었다. 종족본능이 위리안치된 채, 서열에서 밀린 행랑방 서자같이 낮밤으로 서럽게 울던 말. 종마가 불안한 인심을 눈치채고 눈 덮인 먼 산을 보며 스스로 거세를 한 그 해의 마지막 달이었다. 사람들은 또 다른 봄이 오길 기다렸지만 종마는 끝끝내 교미를 하지 않았다. <두 번째 글> 그대와 영영 헤어져 돌아오는 길에 회 한 접시를 떠 왔다. 그대의 향기가 밴 옷을 벗고, 그대의 입술이 닿은 손을 씻고 앉아 비린내 지독한 한 점 회로 그대의 냄새를 지워냈다. 한 점, 한 점 먹을수록 내 목울대를 콕콕 찔러대는 가시가 있었다. 초고추장 맛으로 왔다 간 그대도 있었다. 두 글이 주는 의미나 감동은 각기 다르지만 글이 추구하고자 하는 본질은 하나다. 정치도 국민이나 시민의 복지나 권익을 위해 하나의 방향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올해에는 정치가 국민이나 시민을 위해 하나로 집결되기를 바란다. 시민들도 이러한 정치를 믿고 민주주의의 예쁜 꽃을 피워주시길 또한 바라며, 2024년에는 정치가 보다 더 세련되어 시민에게 사랑받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23
  • [신년사] 김만제 평택자연연구소 소장
    “하늘 아래 하찮은 생명은 없습니다” 들과 습지의 고장, 평택에 자리를 잡고 풀과 나무, 새와 곤충, 개구리와 민물고기 등을 찾아 우리고장 전역을 신발이 닳도록 쫓아다닌 지도 30년이 훨씬 지났습니다. 시작은 참으로 미약했지만 여러 해 경험을 쌓으면서 우리고장 자연생태계를 꼼꼼히 들여다보고 그 특징을 정리하여 생태계 및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청소년과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쉼 없이 전하였습니다. ‘도시개발사업의 천국’인 평택에서 국가보호종이면서도 맹꽁이, 금개구리, 수원청개구리 같은 어린아이의 주먹보다도 작은 멸종위기 개구리의 설 자리는 시간이 갈수록 좁아 들었고, 더더욱 많은 생명들이 땅에 묻히거나 소중한 보금자리를 잃었으며, 이런 일은 지금도 끊임없이 평택 전역에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생태학의 기본 중에 “모든 것은 다른 모든 것에 연결되어 있다”라는 법칙이 있습니다. 우리가 쉽고 편하게 생각할 뿐이지 주변에 함께 하는 나약한 생명일지라도 존재하는 의미와 나름의 가치를 충분히 지니고 있습니다. 1월 들어 배다리도서관 로비에서 강인한 생명력의 잡초를 주제로 실물 전시회를 연 것도 실은 같은 맥락입니다. 희망찬 새해에는 주변의 볼품없는 생명과 생태적 변화일지라도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더불어 공감하고 생태계다양성과 함께 생명력 넘쳐나는 평택이기를 두 손 모아 기대해 봅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23
  • [신년사] 김덕일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평택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평택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열정과 헌신을 다하고 계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다사다난했던 계묘년을 보내고 희망찬 2024년 갑진년 청룡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용은 예로부터 상상의 동물로 지혜와 힘, 번영을 상징해 왔습니다. 청룡의 긍정적인 의미처럼, 슬기로움과 지혜를 바탕으로 우리가 처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희망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24년을 시작하는 지금, 평택시지속가능발전 세부 추진계획 및 평가 체계 수립이라는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앞두고 설레는 마음으로 출발선에 섰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위기와 예측하기 힘든 변화들로 어려움도 예상되지만 행정과 기업, 학계, 시민들과 함께 우리가 원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도 평택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에 따라 환경·경제·사회를 통합적으로 고려하는 지속가능발전 체제에 대한 토대가 마련됨에 따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추진계획과 평가체계 수립 및 제도적 기반이 정착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움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평택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행정·기업·학계·시민사회·시민 간 연계 강화 및 협치 체계 정립과 지속가능발전을 도모하고 크게는 대한민국의 지속가능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원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은 지속가능한 평택시를 주도하며 거버넌스의 기반을 다져 평택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건강한 파트너로서 주어진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응원하고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4년도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기대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앞날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23
  • [신년사] 손의영 (사)부패방지전국총연합 경기도연합회장
    “투명한 사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부패방지전국총연합 경기도연합회 손의영 회장입니다. 희망과 기대 속에 시작했던 2023년 계묘년 한 해를 보내고 변화와 새로움이 가득한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에는 새로운 시작과 성장, 용감한 도전과 변화를 상징하는 푸른 용띠의 해입니다. 새해에는 작은 물방울의 노력이라도 끈기 있게 계속하면 큰 바위를 뚫는다는 수적천석(水滴穿石)의 정신으로 좀 더 투명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의 삶이 좀 더 편안하고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에는 평택시민 여러분 모두가 행복하시고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23
  • [신년사] 오희홍 클럽2000 회장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겠습니다” 봉사단체인 클럽2000의 회장을 맡고 있는 오희홍입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는 청룡의 해입니다. 청룡은 예로부터 가정의 복을 기원하고 모든 재앙에서 소중한 사람들을 지켜주는 고귀한 존재로 여겨졌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평택자치신문 기자 여러분 모두가 청룡의 기운을 받아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를 회원들과 함께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며, 특히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하여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불경기로 인해 어려운 처지에 놓인 이웃들이 적지 않습니다. 시민 여러분들도 주변을 둘러보시고 혹시라도 어려운 처지에 놓인 이웃을 발견한다면 사랑의 끈을 이어주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평택시와 함께 노력할 것이며,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의 나래를 펼칠 수 있고 기회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클럽2000은 앞장서 봉사를 실천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과 평택자치신문 독자 여러분 가정에 웃음이 넘치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23
  • [신년사] 이상균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
    “평택시민과 함께 문화예술의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상균입니다. 2024년 청룡의 해!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평택시민 모두의 노력과 결실이 가득 차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어느덧 5년째를 맞이하는 평택시문화재단은 지난해 선도적으로 문화예술을 이끄는 성과를 통하여 지역문화진흥원장상과 한국메세나협회회장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국도비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전문인력양성 사업 및 생활문화 활성화 분야 등에 선정되어 예산 절감을 달성하였습니다. 2024년 평택시문화재단은 ‘평택시 문화예술 진흥을 통한 문화도시 조성’을 미션으로 ‘시민참여 및 생활문화 활성화로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평택형 문화예술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 확립’ 등의 전략 방향을 통해 시민 중심의 문화예술 향유 증진 및 시민문화권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23
  • [신년사] 이성일 평택 로타리클럽 회장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히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푸른 용이 기운차게 하늘로 날아오르듯이 시민 모두가 힘차게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면서 새로운 시작과 함께 여러분 모두 기쁨과 번영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면 아쉬움도 있지만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저를 비롯한 회원들이 노력한 한 해였습니다.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저희 평택 로타리클럽은 새해에도 우리 지역사회의 어두운 곳을 밝히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지역 사랑과 봉사 정신의 숭고한 실천으로 로타리클럽의 위상을 드높여 나가겠습니다. 갑진년 새해, 청룡의 기운을 받아 힘차게 비상하는 한 해 되시길 바라며, 시민 여러분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지고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더욱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23
  • [신년사] 이윤하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의원
    “지역경제 회복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평택시의회 이윤하 의원입니다. 저에게 지난 2023년은 서민경제활성화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조직을 지원하기 위해 분주히 달려왔던 해였습니다. 업무보고, 간담회,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서민경제 활성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한 결과, 소상공인 및 사회적 경제조직 지원을 위한 서민경제협력기금을 도입하고 사회적기업 생산품의 구매 목표율 설정과 우선구매 의무를 명시하는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습니다. 2024년 새해에도 본 정책들이 원활하게 시행되어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조직의 어려움을 덜고 침체된 지역 경제를 회복시키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6
  • [신년사] 김순이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의원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59만 평택시민 여러분! 평택시의회 김순이 의원입니다. 희망찬 2024년! 갑진년(甲辰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평택시의 빠른 변화 속에서 있었던 정치·경제·사회적 어려움과 갈등에도 불구하고 우리 의회를 믿고 지지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며 모두와 협력하고 소통하며 함께 나아가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역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자연환경의 보전과 안전한 도시의 구축,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품은 아름다운 평택을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사랑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6
  • [신년사] 김승남 송탄소방서 서장
    “경기도민과 평택시민의 안전을 지키겠습니다”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도민과 평택시민의 안전을 위해 송탄소방서 직원 그리고 의용소방대 소방가족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4년 1월 1일자로 경기도 인사발령에 따라 제26대 송탄소방서장이란 중책을 맡게 됐습니다. 1983년에 개서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 송탄소방서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근무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모두가 힘겹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해주신 직원 여러분 및 의용소방대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평택시는 삼성전자 중심의 경제도시로 소방수요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러한 막중한 지역의 소방 책임자로 부임하게 되어 한편으로는 자랑스럽고 또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직원들의 안전 확보와 철저한 예방과 현장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소방의 맡은 바 임무인 도민과 평택시민이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철저한 예방과 현장대응을 통해 모든 취약 대상에 대하여 선제적으로 위험 요소를 제거하는 동시에 현장맞춤형 훈련을 통한 대응 능력을 키워 가겠습니다. 아울러 직접 찾아가는 현장 행정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평택시민과 소방가족이 원하는 각종 정책을 실현하도록 하겠습니다. 평택시민 여러분 희망찬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시고, 계획한 모든 것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6
  • [신년사] 이은우 평택시민재단 이사장
    “스스로에게 물으며, 다짐하며 새해를 열어가려 합니다” 사회는 변화되고 발전했다고 하지만 정치불신 심화, 극단적 사고 팽배, 혐오와 차별의 증가, 사회양극화와 생활 불안, 생태 위기는 일상의 풍경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원한 세상은 이런 것이었나 되묻게 됩니다. 그러면서 지역사회와 시민사회의 현실을 보며 스스로에게 묻게 됩니다. 생활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의제는 만들었던 과정이었나? 시민사회는 몇몇 사람들의 전유물이 아니라 사회적인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시민들의 도구가 되고 있나? 사람답게 사는 세상, 지역을 만들자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그 세상이 어떤 세상인지 얼마나 이야기하고 있나? 지역에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에 대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한 다른 가능성을 찾는 과정을 밟아 왔던 것일까 반성하게 됩니다. “관계성, 다양성, 자율성, 순환성”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깊은 성찰이 필요함을 각성하게 됩니다. 2024년은 다시 시작하고 새로 시작해야 할 시점이라는 인식하에 시민들의 공감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물결이 도도한 흐름으로 만들어지도록 노력이 필요합니다. 숭산 스님은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며 “삶의 방향이 분명하다면 온 삶이 다 분명해진다. 하지만 삶의 방향이 분명하지 않다면 당신의 삶은 늘 문제투성이가 되고 만다”고 하셨습니다. 민주적인 리더십과 혁신적인 마인드, 민관협력의 정신에 기초한 로컬 거버넌스 강화, 개발 중심에서 복지·환경·문화·교육 우선 정책, 신도시와 구도심의 균형발전과 참여 민주주의 확장 등에 대한 분명한 비전으로 평택의 지방자치가 나아가도록 시민사회가 제대로 서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시민사회는 반성과 성찰의 자세로 아집과 이기심을 내려놓고 지역사회의 재편과 새로운 흐름을 토대로 희망을 만들어 가야 합니다. 공동체의 변화와 사회혁신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가야 합니다. 우리가 자신을 비우고 지역과 세상을 향한 능동적인 발걸음을 해 나갈 때 새로운 흐름은 분명히 만들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6
  • [신년사] 이보영 평택상공회의소 회장
    “상공인들의 소통망을 더 강화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평택상공회의소 회장 이보영입니다. 2024년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존경하는 상공인 여러분 그리고 평택시민 여러분 새해 희망과 기대가 풍성히 이뤄지기를 기원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상공인 여러분과 내빈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2023년 세계 경제는 많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겪었습니다. 고금리, 높은 물가, 수출 부진 등의 위기가 닥쳤으며 쉽지 않은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잘 견뎌내며 한층 더 성장한 우리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2024년 경제는 지난해보다 나아질 것으로 기대되지만 저출산, 생산인구의 감소, 지역소멸 위기, 산업 노후화, 기후 문제 등 여전히 새로운 문제 앞에 직면해 있습니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들이 더 적극적으로 나서야겠습니다. 또한 어려운 시기일수록 협력과 소통이 더욱 중요하며 서로에게 격려와 따뜻한 기운을 나누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상공회의소는 소통망 강화를 통해 다양한 목소리가 실효성 있는 솔루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4년 모든 일이 우리의 뜻대로 잘 풀리는 ‘만사여의(萬事如意)’의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위기 속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찾고 새로운 도약과 발전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6
  • [신년사] 유성열 평택농악보존회 회장
    “평택시민들의 자부심이 되는 보존회가 되겠습니다” 2024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새해에는 여러분이 바라는 일, 소망하는 일 모두 이뤄지는 행복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먼저 2023년 한 해 동안 평택농악보존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평택농악보존회는 평택농악 강습 및 육성지원 사업, 정기 발표,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축제, 전승자 주관 전승활동 기획행사 그리고 다수의 초청공연 등을 통해 평택농악의 원형 보존과 전승에 앞장서면서 시민들의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많은 시민 여러분을 만나 뵈며 우리 농악의 신명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평택농악은 우리 문화유산 중 하나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전 국민, 전 세계에 평택농악의 전통성과 예술성을 널리 알리고 후손들에게 온전히 전승될 수 있도록 평택농악의 교육 및 공연 활동에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평택시민들의 자부심이 되는 평택농악보존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6
  • [신년사]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
    “시민들과 더 큰 성취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의원 서현옥입니다. 2023년 한해도 평택을 위해 열심히 일한 보람을 느끼게 해주신 평택시민 여러분들에게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2023년, 평택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많은 일들이 이루어졌습니다. 지난 5월에 개청식을 가진 세교119센터로 인해 세교·동삭·죽백동의 소방 대응력이 강화되어 지역민들의 안전을 더욱 근거리에서 책임지게 된 것에 매우 뿌듯한 마음입니다. 또한, 수소교통기지 준공과 함께 산업부의 국책 사업인 ‘청정수소 시험평가 센터’에 경기도와 평택시가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미래 친환경 에너지 산업의 선두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습니다. 지난해 우리가 이룬 모든 성과에 감사드리며, 2024년에도 평택시민 여러분들과 더불어 더 큰 성취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평택시민을 위해 일하는 저희를 아껴주시는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고 평택시민 여러분들이 하시는 일마다 술술 풀려 웃음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6
  • [신년사] 서강호 한국예총 경기도연합회 평택지회장
    “평택을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로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59만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평택예총 지회장 서강호입니다. 2024년, 새로운 한 해가 밝았습니다. 올해가 여러분에게 행복과 성취, 그리고 새로운 도약의 시간이 되길 기원합니다. 지역사회의 문화·예술을 지지하는 단체로서, 평택지역 예술과 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는 소중한 역할을 다하고 있는 여러분에게 신년사를 전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으로 평택 예술과 문화의 발전에 큰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우리는 예술과 문화가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풍요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새해에는 예술과 문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활력을 높이고, 다양한 예술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예술이 주는 즐거움과 공감을 통해 평택지역의 문화적 아이덴티티를 함께 찾아가겠습니다. 또한,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와 행사 소식을 전하며,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창구로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예술과 문화가 지역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평택을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로 키워 나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새해에도 평택예총이 주도하는 예술과 문화의 발전에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평택지역 예술의 발전에 함께 기여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더 풍요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데 성공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6
  • [신년사] 이기형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평택시의 균형 잡힌 발전을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59만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기형입니다. 다사다난했던 계묘년이 저물고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평택시의 도시개발과 산업 발전을 위해 시민과 의회가 비전을 공유하고 공동체가 힘을 모아 나가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2023년 산업건설위원회는 지역별·산업별·계층별 소외되는 시민이 없도록 균형 잡힌 발전을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며 지역의 경제적 성장을 촉진하는데 주력해 왔습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효율적인 교통 체계의 구축, 지역 문화 자산의 보존과 도시 재생, 쾌적한 경관과 주거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갑진년 새해에도 변함없이 현장에서 발로 뛰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며 풍요로운 미래를 준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는 계획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평택시의 발전과 번영이 모두에게 찾아가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여러분과 함께 그 뜻깊은 순간을 나누고 싶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0
  • [신년사] 최재영 평택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시민의 대의기관 역할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존경하는 59만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평택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최재영입니다. 2024년 갑진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여러분의 용기와 열정이 높은 하늘로 힘차게 솟아오르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평택시의회는 자치분권 시대에 발맞춰 ‘공감하는 의정, 신뢰받는 의회’라는 의정 가치를 바탕으로 SNS 채널 신설, 정책 아이디어 공모, 다양한 주제의 간담회와 연구회 활동, 공공기관장 정책청문회 등 의회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다가오는 2024년에도 우리 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방의회의 사명을 잊지 않고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용감하고 지혜롭게 위기를 극복하고 올바르게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어린 충고를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0
  • [신년사] 이학수 경기도의회 의원
    “평택시민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경기도의원 이학수 새해 인사드립니다. 2024년 갑진년 희망찬 ‘청룡의 해’에 여러분 모두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먼저 지난해 보여 주신 격려와 성원에 머리 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어느 때보다 어려움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밖으로는 계속되는 우크라이나 전쟁과 미·중 갈등, 안으로는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인해 어떤 면에선 코로나 때보다 힘든 시기였습니다. 저는 지난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평택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도내 유일한 국제무역항인 평택항을 기반으로 지역의 경제성장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해 왔습니다. 여러분의 뜻과 지혜를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현장을 발로 뛰면서 더 많이 만나고 더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보다 행복한 경기도, 살기 좋은 평택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이제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합니다. 새해는 모두에게 기쁨과 희망의 한해이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평택시민 여러분의 삶이 보다 풍요롭고 윤택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새해 늘 건강하시고 여러분 가정마다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0
  • [신년사] 한상옥 평택안성디지털문화선교협의회 협의회장
    “평택시민의 건전 문화 발전에 힘쓰겠습니다” 존경하는 59만 평택시민 여러분! 그리고 평택시 650여 교회 목회자님과 교회 성도 여러분께 희망찬 갑진년을 맞이하여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드립니다. 먼저 지난 2023년까지 약 3년간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든 삶이 멈추어 최악의 삶을 이어 왔었습니다. 특히 문화 사역으로 삶을 이어오던 문화사역자분들이 공연을 할 수 없어서 생활에 큰 타격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문화 사역에 노력해 주셨고 새로운 청룡의 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푸른 용처럼 힘차게 높이 솟아오르듯 우리들의 모든 삶의 현장에서 크게 발전하는 힘찬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650여 교회 목회자님과 성도 여러분! 필자도 지역 문화사역자로서 그동안 여러 가지 복합적인 어려움 가운데에서도 지난해까지 25년간 합창제와 13년간 수도권 유명합창단 초청 가을음악회 등을 진행하면서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조금이나마 채우는 데 노력해 왔습니다. 새해에도 지역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채워 드리기 위하여 멋지고 아름다운 문화공연을 계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도 시민들의 삶이 밝고 건강한 삶이 되는데 노력하는 문화사역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평택만들기
    2024-01-1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