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2016년도 본예산(안) 심사, 집행부 업무추진 전반에 대해 다뤄
 
김기성 예결위위원장 “예산안심사 서민생활 안정에 중점 두어”   
  
시의회 폐회.JPG
 
 평택시의회(의장 김인식)는 지난 11월 19일 부터 12월 18일까지 30일간 2015년도 마지막 의사일정인 ‘제179회 평택시의회 제2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2015년도 마지막 회기로 열린 이번 정례회는 올해 집행부의 업무현황 및 사업 추진실태를 파악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대안을 찾는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 심사, 시정전반에 대한 시정질문 및 1조원 규모의 2016년도 본예산(안) 심사 등 집행부의 업무추진 전반에 대한 사항이 다뤄졌다.
 
 또한 총 24건의 조례안 중 권영화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의회 위원회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3건은 원안가결 되었고, 이희태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국가보훈대상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은 수정가결 되었다.
 
김기성 예결위원장 예산심사 검토보고.JPG
 ▲ 예산심사를 검토보고하는 김기성 예결위원장
 
 
■ 예산결산특별위 활동 - 2016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 처리
 
 예결위는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기성) 김기성, 유영삼, 서현옥, 이병배 의원이 산업건설  위원회 소속 김재균, 최중안, 이희태, 박환우 의원 등 8명으로 구성하여 지난 11일 김기성 의원을 위원장으로 박환우 의원을 부위원장로 각각 선출하고 상임위원회 별로 예비 심사를 거친 201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을 처리 했다.
 
 2016년도 예산안은 집행부(평택시)에서 제출한 1조 2,110억원으로 전년대비 18.5%인 1,892억원이 증가되었고, 예산안 심의결과 404억 7,531만원이 감액되었다.
 
 김기성 예결위위원장은 “금번 예산안 심사는 각 사업의 시행 효과와 낭비성 요인 등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재원배분의 효율성과 적정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데 중점을 두어 심사 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집행부로부터 시정전반에 대한 감사 자료를 제출 받아,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 실태 및 다수 주민관련 민원 사항에 중점을 두고 감사가 이루어 졌으며 감사결과 총 352건에 대하여 시정조치 요구 및 대안이 제시되었다.
 
김혜영 의원 5분 발언 (2).JPG
▲ 7분발언을 통해 평택항 예산투자 확대를 강조하는 김혜영 의원
 
■ 김혜영 의원 7분 발언 - 평택항 발전 위해 예산 투자 확대해야
 
  김 의원은 7분 발언을 통해 “평택항 발전을 위해 항만지원과를 항만국으로 확대 개편하고 항만에 대한 예산 등 투자 확대를 통해 평택항이 서해안의 관문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개항 30주년 행사가 일부에만 그치지 않고 범시민적인 행사로 개최되어 평택항의 발전을 위해 모든 시민들이 한마음으로 결속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 가야 한다” 고 강조했다.
 
제3차 본회의 진행 사진 (1).JPG
▲ 평택시의회 김인식 시의장 
 
■ 김인식 의장 “새해에는 협력하고 상생하는 의회 되도록”
 
 평택시의회 김인식 의장은 “이번 회기 중 행정사무감사, 내년도 예산안 심사, 시정질문 등을 통해 지적된 사항을 개선하고 제시된 대안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데 노력을 다하자” 며, “다가오는 병신년(丙申年) 새해 우리 시의회는 모든 의정활동 가치 기준을 ‘참여와 소통’ 에 두고 서로 협력하여 상생하는 모범적인 의회가 되도록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고 밝혔다.
 
 특히, 이날 열린 폐회식에서는 지난 2일 제2차 본회의에서 통과된 「평택시 공공시설 내 청각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및 수화 활성화 지원 조례안」 의 마련으로 한국농아인협회에서 폐회 진행사항과 안건 의결 결과를 수화로 방송했다.
 
 한편 평택시의회는 이번 정례회를 마지막으로 2015년도 연간 회기운영을 모두 마무리 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78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제179회 제2차 정례회 일정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