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인터뷰 이병진 메인.JPG

 제22대 총선 평택을 선거구 이병진 당선자 

 

■ 이병진 당선자 “지지하지 않은 분들도 포용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


-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당선 소감을 말씀해 주십시오.


존경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평택(을) 국회의원선거 당선인 이병진입니다. 먼저 20년의 세월을 딛고 여러분을 위해 일하게 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어려운 선거 과정이었지만 평택시민의 열망과 성원으로 당선될 수 있었습니다. 


평택의 목소리가 중앙의 목소리로, 내일이 기대되는 평택이 되도록, 평택에 사는 일이 자부심이 되도록, 시민 여러분의 선택이 옳았음을 의정활동으로 증명해 내겠습니다. 


평택항과 반도체가 병진해 대한민국의 심장이 될 평택을 위해 평택시민, 나아가 늘 국민과 함께 고민하는 평택(을)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 선거 결과에 대한 평가는?


 민심의 엄중함이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준 선거라고 생각합니다. 국민께서는 야권의 압도적인 승리와 평택 선거구 세 군데 민주당 후보들이 모두 당선될 만큼 표를 몰아주셨고 집권 여당과 정부에는 매서운 회초리를 드셨습니다. 


오늘날 선거 결과는 현실 정치의 복원과 민생 회복 그리고 지역발전의 열망을 가진 국민의 명령임을 깨닫지 않으면 저 또한 국민 여러분께 언제든지 매를 맞을 수 있겠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선거를 통해 보여주신 유권자분들의 지혜로움과 신중함을 존경하며,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 선거 운동 기간 중 기억에 남는 일과 소회는?


저는 제 고향 평택에서 20년 만에 선거운동을 큰 절로 시작하면서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으로 임하겠다고 여러분 앞에 약속했습니다. 


지역에서 20년 만에 출마한 저를 기억해 주시는 시민분들, 심지어는 제 가족에게 이병진의 20년 전 모습을 기억한다고 회상해 주시는 시민분들의 모습과 이야기를 들으면서 인생에는 세 번의 기회가 온다는 말을 떠올리며, 세 번째 도전인 이번에는 반드시 시민분들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내가 사랑하는 고향을 위해서 결기의 각오로 당선되어야겠다고 결심하였습니다. 


- 국회의원에 대한 국민의 불신이 매우 크다. 제22대 국회의원으로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할 것인지?


사회적 현상에 나타나는 양극단의 대립을 부추기는 이른바 ‘갈라치기’ 정치, 치솟는 물가와 민생 안정에는 관심 없는 정치권의 대립이 국민들이 보시기에 국회의원에 대한 불신뿐만 아니라 정치 전체를 냉소적으로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을 초래했다고 생각합니다.


정치는 극한 대립을 통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그 방법을 통해 나라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정치는 모든 문제를 풀어가는 열쇠입니다. 정치는 권위를 가지고 유한한 자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하는 행위입니다. 저는 그런 영역들을 공부했고 또한 실제로 절감하면서 마음 깊은 곳에 와닿았기 때문에 새로운 것들을 창안하고 창출해 내는 정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그런 각오로 의정활동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인터뷰 이병진2.jpg


- 제22대 국회에 등원하면 어느 상임위원회에서, 어떤 일들을 하고 싶은지?


농해수위, 외통위, 국토위, 산자위 등 여러 위원회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특히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평택항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 등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서 평택항이 병진할 수 있는 제도적, 합리적 구조를 만들겠습니다. 특히나, 양곡관리법에 대한 재개정 법률안 제정 등을 통해 농민들을 보호하고 농민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면 ‘반도체 특별법’에 대한 제정 및 역시나 평택항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을 통해 ‘평택 반도체 클러스터’의 지원 확대 및 대한민국 반도체 수도로서의 명성을 쌓는 일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선거운동을 하면서 유권자들이 가장 많이 한 말은 무엇이며, 유권자들의 말씀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지역의 현안들에 대해 유권자들께서 많은 의견을 주셨습니다. 주신 의견들을 세 가지로 정리해 보자면 교통, 교육, 의료입니다. 45번 국도, 38번 국도의 확충을 통한 교통 문제 해결, 국립평택해양대학교 신설 및 평택대학교를 시립대학교로 전환 등을 통한 양질의 고등교육 추진으로 교육 문제 해결, 서부지역 대형 종합병원 유치를 통하여 의료 문제 또한 해결하겠습니다. 


- 제21대 국회에 이어서 이번 국회도 여소야대가 되었다. 정부, 여당과 어떻게 소통하고 협력할 것인가?


저는 더불어민주당의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평택’의 국회의원입니다. 저를 지지하지 않은 분들을 바라볼 것이고, 이분들도 제가 포용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아가면서 포용의 정치, 화합의 정치, 통합의 정치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정부 여당의 독선, 독주, 무능한 외교·안보, 민생 파탄에 대해서는 매섭게 비판하겠습니다. 그러나 대안도 제시하겠습니다. 정부 여당이 국민을 섬기고 국민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일에는 당파를 초월하여 확실하게 협력하겠습니다. 


- 끝으로 평택시민 여러분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사랑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약 5만 표의 무게와 성원, 그리고 민생 회복에 대한 열망을 가슴 깊이 아로새기고 의정활동에 정진하겠습니다. 여러분께 선택받고자 20년을 기다렸습니다. 이병진과 평택항이 병진(竝進) 될 때 평택의 미래는 담보됩니다.


저는 전문성과 열정, 그리고 건강을 두루 갖춘 사람입니다. 제가 말씀드렸던 것처럼 공약과 정책을 점검할 수 있는 태스크 포스(TF)를 즉시 가동하여 시민 눈높이에 맞는 공약과 정책들로 평택시민의 곳곳을 찾아뵙겠습니다. 


여러분, 이제는 평택에 거주하시는 것이 자부심인 시대가 옵니다. 저 이병진이 그렇게 만들겠습니다. 성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선택이 옳았음을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증명 해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96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제22대 총선, 평택을 선거구 ‘이병진 당선자’에게 듣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