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농협,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여름되세요”
북부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위한 특식 나눔 및 조리·배식 봉사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석)은 8월 1일(금) 송탄농협(조합장 차홍석)의 후원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식당 특식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송탄농협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특식 지원 비용으로 5백만 원을 전달했으며, 매월 첫 번째 금요일마다 정기적으로 경로식당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송탄농협고향주부모임(회장 오정은) 봉사단, 송탄농협 차홍석 조합장과 임직원 등 30여 명의 봉사자가 특식을 위해 조리 및 배식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북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을 위한 계절 특식 후원과 다양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송탄농협에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분기별 우수 후원자(처)인 골든서포터(Golden-Supporter)로 선정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식사를 마친 어르신들은 “추운 겨울과 무더운 여름, 우리를 위해 신경 써주셔서 고맙다”며 “너무 더워서 입맛을 잃었는데 특식으로 입맛을 되찾고 간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차홍석 송탄농협 조합장은 “더운 여름에 어르신들께서 맛있는 식사 하시고 기운이 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석 북부노인복지관장은 “무더운 날씨에 특식 나눔은 어르신들에게 큰 의미가 있는 선물”이라며 “항상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함께해주시는 송탄농협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