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5(일)
 

평택강 QR코드.jpg

유채꽃이 활짝 핀 오성면 당거리 자전거도로

 

평택시는 시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 환경 조성과 스마트 도시 인프라 확충을 위해 평택강 자전거도로 내 주요 공원 및 쉼터 21개소에 QR코드를 탑재한 기초번호판 추가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에 설치된 QR코드 기초번호판은 평택시가 자체 제작한 QR코드와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단순한 위치 안내를 넘어 QR코드를 통해 시정 소식, 관광 정보, 생활 편의 콘텐츠 등 시민들이 자전거도로 이용 시 편리한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새로 도입된 QR코드 기초번호판은 플랫폼을 직접 업데이트하고 관리할 수 있어, 실시간으로 최신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를 통해 자전거도로 이용 편리함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2024년에도 자전거도로 도로명주소 변경 및 도로 구간 연장에 따라 기존 평택강 자전거도로 내 총 223개소의 기초번호판을 새롭게 설치했으며, 야간에 어두운 구간 5개소에는 태양광 LED 기초번호판을 추가로 도입해 야간 안전성을 강화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평택강에서 오산천으로 이어지는 연장 구간과 통복천 자전거도로에도 기초번호판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평택강 자전거도로 기초번호판 추가 설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