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지속협 KGM.jpg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김덕일 이하, 평택지속협)는 9월 16일 현장견학 ‘ACT NOW_워크스터디: SDGs 산업현장, KG 모빌리티를 가다’를 진행했다.


이번 워크스터디는 자동차 제조기업의 산업안전 관리 체계와 ESG경영 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SDGs(이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결하여 지역 시민의 지속가능성 인식을 높이고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견학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KG 모빌리티 제조 현장을 둘러보며 다층적이고 선진적인 산업안전관리 체계를 직접 확인했다.


KG 모빌리티는 ESG경영의 사회적 책임(Social)을 실현하기 위해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정기 안전진단 ▶노·사 합동 특별안전점검 및 부문안전점검위원회 운영 ▶공정안전관리(PSM) TFT 운영 ▶직원 건강 유지·증진을 위한 사내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 ▶다양한 위험성 평가 기법 도입 및 실행하고 있다. 

 

평택지속협의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은 이번 견학을 통해 산업안전과 노동환경 개선, 안전 거버넌스 강화가 SDGs 목표 중 SDG 8(양질의 일자리와 경제성장), SDG 11(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SDG 12(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 SDG 16(평화·정의·제도)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학습자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했다. 


참가자들은 “기업의 안전보건 거버넌스는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핵심 기반”이라며 “향후 지역사회에서도 협력적 안전문화 확산에 동참하겠다”고 견학 소감을 밝혔다.


김덕일 상임회장은 “이번 현장견학은 시민이 직접 산업 현장을 방문하여 ESG의 환경(E), 사회(S)와 거버넌스(G) 차원을 동시에 배우고, SDGs와 연결하는 참여형 학습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을 기업·시민·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년 제10회 평택시지속가능발전대학’은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을 받은 대표적인 세계시민교육 과정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지속협 “SDGs 산업 현장 KG모빌리티를 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