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오성면 발표회.jpg

 

평택시 오성면 주민자치회(회장 서호석)와 오성면(면장 강성식)은 지난 9월 2일 오성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해 마을의 필요한 사업과 자치 계획을 직접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으로, 사업 기획부터 결정까지 모든 과정을 포함한 주민자치 활동의 꽃이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주민참여예산 ‘우리 고장 바로 알기’, ‘서로돌봄 내몸케어’ 등 6가지 사업에 대한 찬반 투표 및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주민총회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는 8개 팀이 어울려 주민 간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민총회에서는 오성면 주민자치회 운영 및 활동 보고, 2026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투표 결과 6가지 사업이 모두 선정됐다.


서호석 오성면 주민자치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주민총회와 프로그램발표회에 참석해 주신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최선을 다해 주민 의견으로 결정된 사업을 수행해 더욱 살기 좋은 오성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식 오성면장은 “행사를 성공리에 치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오성면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성면,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