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04(토)
 

북부장애인 협약.jpg

업무협약을 체결한 유영애(우측) 관장과 전은정 대표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유영애)은 7월 21일(월), ㈜카르타 교육(대표 전은정)과 장애 당사자의 문화여가 프로그램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 특성에 맞는 맞춤형 디지털(코딩) 프로그램 공동 기획 ▶장애 당사자들의 문화여가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 ▶상호 기관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협조 ▶장애인 복지 및 권익증진 지원체계 구축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북부장애인복지관 유영애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장애 당사자들이 새로운 배움과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장애 당사자의 문화여가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르타 교육 전은정 대표는 “북부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의미 있는 첫걸음을 내딛게 되어 기쁘다. 다양한 코딩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및 제공하여 장애 당사자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르타 교육은 장애 아동들을 대상으로 문화스포츠 단기 프로그램 ‘로봇코딩’을 진행했으며, 협약에 따라 향후에도 장애 당사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및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 당사자 문화여가 위한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