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0-18(토)
 

국민연금 노후준비.png

 

국민연금공단 평택안성지사(지사장 장재오)는 16일 합정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지난 3월부터 시작한 ‘2024년 국민연금 수급자 아카데미’ 사업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국민연금 수급자 아카데미’는 국민연금공단에서 수급자를 대상으로 노년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노후준비 교육 등을 제공하는 교육이며,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국민연금 수급자의 성공적인 노후 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프로그램 ‘노년의 품격’이란 부제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노후 준비 재무 교육 ▶슬기로운 노후 생활을 위한 미(ME)술 교실 ‘내 인생 2막을 그리다’, 인형극 ‘부캐야 부탁해’ 등을 진행했다. 


장재오 지사장은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이번 아카데미를 계기로 국민연금 수급자의 삶의 질 향상과 성공적인 노후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연금 수급자에 대한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 기회 제공과 지원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2009년부터 국민연금 수급자 모임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3년도부터 ‘국민연금 아카데미’ 사업으로 개편한 후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국민연금 수급자에게 노년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 수급자 노후 준비 교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