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이강희 환경국장 “새로운 환경 정책 발굴 위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겠다” 

 

환경 간담회.jp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5일 시청 도시정책회의실에서 시 환경 정책 방향에 대한 시민여론을 수렴하고 시민단체의 정책제언을 듣기 위해 ‘환경단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환경 분야 전문가, 관내 환경단체 대표 및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올해 주요 환경 정책 추진 방향을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한편, 시민사회와의 협치(거버넌스)를 강화하기 위한 시 환경 정책 과제에 대한 관련 분야 전문가 및 각 단체 대표들과 의견을 나누는 자유토론을 가졌다.


특히 지난 1월 발생한 화성·평택 수질오염사고와 관련한 평택시의 대응 조치 설명과 사고 이후 관리천 수생태계 및 주변 지역 오염 우려에 따른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수질(수생태계), 토양오염 가능성 등에 관한 평택시의 설명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다.


단체 관계자들은 “지역 특성에 맞는 합리적 정책 방향과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많은 경륜을 쌓아온 시민단체와 협력적 동반자 관계를 강화해야 한다”며 “이번 화성·평택 수질오염사고와 같은 환경 사고의 위험성을 예방하기 위한 시의 선제적인 정책 수립 및 시민사회와의 소통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평택시 이강희 환경국장은 “이번 간담회는 환경 정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73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환경 정책 제언 듣기 위해 시민단체와 만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