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無중단’, ‘無정차’, ‘無인안내’ 통해 더 편리한 이용 환경 제공

 

도시공사 주차관리.jpg

▲ 평택도시공사 외경

 

평택도시공사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無중단’, ‘無정차’, ‘無인안내’ 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無중단'은 운영 중 중단이 없는 공영주차장을 의미한다. 이를 위해 2023년 9월 서버 이중화를 완수했고, 올해 9월에는 통신 이중화 작업으로 전산망 전체 이중화 작업을 마칠 예정이며, 시스템 보안성 강화를 위한 보완계획도 수립 중이다.


두 번째 ‘無정차’는 정차 없이 정산하여 나가는 주차장을 말한다. 이를 위해 평택도시공사 자체 자동결제 서비스인 ‘파킹패스’를 ‘주차요금 자동감면 서비스’와 운영 중이며, 3월 들어 민간플랫폼과 연계를 통해 자동결제 서비스를 확대해 정차 시간을 기존 30초에서 3초로 90% 단축하여 러시아워 시간대 교통체증을 해소하고 있다. 


세 번째 ‘無인 안내’는 사람이 없어도 이용 가능한 주차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는 8월에는 챗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폭 넓은 서비스(미납금 조회·정산, 현재 주차요금 확인 등)로 더 편리한 공영주차장 이용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팔문 평택도시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는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더 나은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54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도시공사, IT기술 접목 ‘3無 공영주차장’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