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 중 재활 의지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정신재활프로그램.png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정신의료기관이나 요양시설에 입소하지 않고 집에서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를 촉진하기 위한 정신재활프로그램을 연중 주 2회(월요일, 수요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정신재활프로그램은 지난해 1년 동안 60여 명의 등록회원들이 참여하여 총 147회 진행됐으며, 참여 대상은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로 재활에 대한 의지가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정서적 안정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합창프로그램(브랜뉴합창단) ▶신체건강 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재충전 프로그램(놀면 뭐하니) ▶나를 돌아보고 나의 감정에 집중하는 감정코칭 프로그램(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지역사회자원을 자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역사회 적응 훈련 프로그램) ▶정신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헤아림 가족교육) ▶등록회원 및 가족, 관계기관이 함께하는 정신재활 송년행사(안녕! 2024) 등이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질환자분들이 센터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증상이 안정되고 사회적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과 관련한 사항은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031-658-98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홍영지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01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정신재활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