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위험물 저장시설’ 주민 반발로 철회 후 업종 바꿔 재승인 신청

 

숙성리 기자회견.JPG

 

평택시 오성면 숙성3리 주민들이 P사의 대규모 공장 신축을 반대하고 나섰다. 


오성면 숙성3리 주민 피해 및 안전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1월 18일 오전 11시 평택시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P사는 공장 신축에 따른 정보를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밝혔다. 


대책위에 따르면 앞서 P사는 지난해 11월 오성면 숙성리 760-9번지 외 3필지 면적에 제2류 위험물과 제4류 위험물을 취급하는 ‘위험물 저장시설’을 유치하겠다고 신청했다가 주민 반발로 사업을 철회했으나, 같은 해 12월 26일 ‘기타 과실 채소 가공 및 저장처리업’으로 업종을 변경하여 재승인을 신청한 바 있다.


대책위는 기자회견에서 “이번 ‘기타 과실 채소 가공 및 저장처리업’ 신청이 ‘위험물 저장시설’을 추진하기 위한 또 다른 목적이 아닌지 주민들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대책위는 P사의 공장 신축 건축허가를 반대하며, 공장 신축에 따른 정보를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주장했다. 

 

숙성리 기자회견2.JPG


이어 “현재 P사가 재승인 신청한 사업에 대해 주민들은 아무런 설명을 듣지 못했다”며 “이번 재승인 과정에서 주민 설명회를 통하여 주민들에게 건축 계획도나 배치도 등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은 채 기습적으로 사업 승인을 신청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숙성3리 주민들은 주민들의 알권리가 보장되지 않은 채 기업에 의해 일방적으로 추진되는 대규모 공장 신축 건축허가를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위험물질 저장소가 주택가 바로 옆에 들어선다는 것은 주민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일임에 분명하다”며 “P사가 업종을 달리해 기습적으로 재승인 신청을 한 것은 일단 창고부터 지어 놓고 고의로 폐업하거나 업종을 변경해서 본래 의도했던 목적대로 사업을 하기 위한 것은 아닌지 불신을 거둬들일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대책위 관계자는 “우리는 평화로운 자연부락에서 지금처럼 살고 싶을 뿐”이라며 “주민의 삶을 송두리째 위협하는 P사의 ‘위험물 저장소’ 설치 의혹이 가시지 않은 신축 공장 승인을 결사 반대한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22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오성면 주민들 “P사 대규모 공장 신축 반대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