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맞벌이 부부 10가정 42명 참여해 가족 간 친밀감 높여 

 

가족행복캠프.jpg

 

세인트하우스평택(대표 정재우) 산하기구 가족행복학교는 10월 28~29일 양일간 안성 고삼재연수원에서 2023년 제2기 ‘우리가족행복캠프’를 개최했다. 


비영리단체인 가족행복학교는 시민들의 가정을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가족 리빌딩, 가족 미션, 우리 가족 소통 디자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가족행복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가을빛 호수가 아름다운 연수원 풍경 속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맞벌이 부부 10가정 42명과 스태프 6명이 참여했다.


1일차에는 ‘오리엔테이션’과 ‘가족리빌딩(미술치료강사 정혜인)’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이 서로의 얼굴을 그려 가족앨범을 만들었으며, 이어 ‘건강한 몸, 건강한 가족(강사 박인영 트레이너)’ 프로그램, 기념사진 촬영, ‘가족소통 디자인(강사 최예인 퍼실리테이터)’ 강의를 통해 가족 간의 속마음 알아주기, 건강한 대화법, 가족 화합 등을 실습했다.

 

가족행복캠프2.jpg

 

2일차에는 마음 열기와 가족미션 발표, 소감 발표를 진행한 후 싱어송라이터 의인맨이 리더인 포크락밴드 아자밴드의 해피콘서트를 관람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이번 행사에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참석했는데, 프로그램과 미션 수행을 하면서 가족들의 친밀감이 깊어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정재우 대표는 “우리가족행복캠프는 가족의 행복을 더 깊게 새기고 추억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가정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우리가족행복캠프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행복학교는 오는 11월 18~19일 청소년 부부를 대상으로 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캠프에 대한 궁금한 사항과 신청은 전화(☎ 010-7456-8478)로 하면 된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08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인트하우스평택, 제2기 ‘우리가족행복캠프’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