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고덕 삼성 현장’ 전문건설업체 대상 체불 예방 및 지도 감독 강화

 

고용부 평택지청 간담회.jpeg

<제공=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지청장 최장선)은 14일(목) 오후 2시 평택지청에서 ‘고덕 삼성 건설 현장’ 12개 전문건설업체 대표와 체불임금 조기 청산 및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평택지청에 따르면 체불임금은 전년 동기(‘23년 7월 기준) 대비 전국은 26.8% 증가한 반면 평택지청의 경우 47.3% 증가했으며, 특히 건설업의 경우 7월 기준 체불액이 약 9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하는 등 체불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건설 현장이 밀집되어 있는 ‘고덕 삼성 현장’ 업체를 대상으로 체불 예방을 위해 긴급하게 간담회를 개최했으며, 이 자리에는 고덕 삼성 현장 전문건설업체 ㈜태우이엔지 등 12개사 대표와 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최장선 지청장은 “고덕 삼성 현장의 임금체불이 급증하고 있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체불 예방을 위해 건설 현장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자체 시정 기간 내에 고덕 삼성 현장의 임금체불이 조속히 청산되고 법과 원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평택지청은 감독에 앞서 다수인 체불 발생 업체에 대해서는 2개월간(9~10월 말까지) 자체 시정 기한을 부여하되, 체불 청산 노력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거나, 추가적인 임금 체불 사건이 계속 신고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엄중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82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체불임금 청산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