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아동 비만 예방 위한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 제공

 

송탄보건소 아동비만.jpg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황병성)에서는 관내 초등학교(고덕초, 효덕초, 새빛초) 돌봄교실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14주 동안 아동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통계개발원에 따르면 아동·청소년의 비만율은 2014년 11.5% 이후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2019년 15.1%에서 2021년 19.0%로 2년간 3.9%P 급증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외부 활동의 감소가 체중의 증가로 이어졌음을 알 수 있으며, 적극적인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다.


이번 아동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은 아동 비만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및 아동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영양 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교구를 활용하여 건강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학교 관계자들은 “다양한 주제의 영양 교재와 함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요리 만들기 체험으로 건강한 간식에 관심이 높아졌다”며 “여러 가지 교구를 활용하는 놀이 체육 또한 흥미와 만족도가 높아 아이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갈수록 비만율이 급증하는 추세이므로 어릴 때부터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신체 활동량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67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탄보건소,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