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논술교실’에 6개월 간 1,000만원 예산 지원


 안중제일신용협동조합(이사장 황재순, 이하 안중제일신협)에서는 1월 6일(월) 오전 10시 안중제일신협 회의실에서 평택지역 내 6곳의 지역아동센터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동으로 실시하는 ‘논술교실’에 6개월 간 1,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는 포승 지역아동센터, 안중푸른학교, 오성지역아동센터 등 6곳의 지역아동센터 센터장과 안중제일신협 황재순 이사장, 안중제일신협 관계자, 논술강사인 김기홍 선생이 참석했다.

독서와 토론, 글쓰기 등의 논술교육을 통해 저소득 가정 아동 및 청소년들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논리적인 글쓰기를 할 수 있게 해 학교에서의 학업 성취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6곳의 지역아동센터 저소득 가정 아동 및 청소년 140여명을 대상으로 초등과 중등 논술을 진행한다.

황재순 안중제일신협 이사장은 "신협은 은행 이전에 협동조합이다. 협동조합으로서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것은 조합의 기본 정신이자 의무"라고 밝히고 “우리나라의 ‘위 스타트’운동이나 미국의 ‘헤드 스타트’운동처럼 국가나 지역사회가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과 청소년에게,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서 앞으로 우리 지역 사회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금 전달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논술교실은 EBS 한자능력검정시험대비 강사와 EBSi 국어 논술 상담교사, 목동정일학원, 교육그룹 정진학원, 목동 맑글삶 논술학원의 논술팀장을 역임한 김기홍 선생이 맡아 지역아동센터의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88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제일신협, 지역아동센터기금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