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신장2, 서정동 일대 치안공백 해소 기대
 
 
신장파출소.jpg
 
 평택경찰서(서장 심헌규)29() 평택시 신장2동 일부와 서정동 일대의 치안공백을 메워줄 신장파출소(신서로 65)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심헌규 평택경찰서장, 원유철 국회의원, 공재광 평택시장, 최호 도의원, 김윤태·양경석 시의원, 지역단체장, 협력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함께했다.
 
신장파출소2.jpg
 
 심헌규 서장은 신장2동과 서정동 일대에 증가된 치안수요에 맞춰 신장파출소가 치안센터에서 승격 후 드디어 문을 열게 되어 기쁘다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4대악으로부터 안전을 확보해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공감 받는 풀뿌리 치안을 다지는데 가장 큰 의미가 있다. 평택시민의 신뢰를 확보하고 성공적인 민생치안을 성취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평택경찰이 되겠다라고 신장파출소 개소 소감을 밝혔다.
 
신장파출소3.jpg
 
 그동안 신장동, 서정동 일대는 주거 밀집지역으로 크고 작은 개발이 진행 중이며, 특히 고덕 국제신도시 배후지역으로 인구 유입 및 치안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곳이나, 관할 지구대인 서정지구대간 원거리로 신속한 초동조치가 어려워 주민들의 치안불안감이 가중되고 있었다.
 
신장파출소4.jpg
 
 또한, 20122월 신장2치안센터가 개소되어 운영되고 있었지만, 주거 밀집지역 특성상 절도, 주취자, 폭력 등 치안 수요 급증에 따른 현장대응력에 한계가 있어 파출소 신설이 꾸준히 요구되어 왔다.
 
 앞으로 신장파출소는 365일 신장2동과 서정동 일대 35천여명의 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게 되며 치안공백을 해소해줄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21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경찰서, 시민 치안 위한 ‘신장파출소 개소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