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31(금)
 
13건의 조례안, 8건 원안가결·5건 수정가결해
 
 
평택시의회.jpg
 
 평택시의회(의장 김인식)7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176회 평택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집행부에서 상정한 평택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3건의 조례안과 2015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 청취 2015년 일반 및 특별회계 제2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 2014년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14년 회계연도 일반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다뤘다.
 
 조례안 등 심사결과, 13건의 조례안 중 정영아 산업건설위원장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의회 입법·법률고문 운영 조례안8건은 원안 가결 되었고, ‘평택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5건은 수정가결 되었다.
 
 수정가결된 안건은 김혜영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기부심사위원회 구성 및 기부자 예우에 관한 조례안은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기부심사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담은 조례안으로 심사위원회의 임기를 명확히 하고 기부자에 대한 예우를 확대하는 내용으로 수정 되었다.
 
 정영아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조례안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정책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을 내용으로 타 조례 평택시 무연고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례 지원 조례와의 중복 지원 될 수 있는 조문을 수정하는 내용으로 의결 되었다.
 
평택시의회2.JPG
 
 아울러 평택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행정기구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정원을 일부 수정하고, ‘평택시 애향장학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장학사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장학기금 설치 및 관리·운용 조례에 의한 장학금을 애향장학재단 기금으로 통합 운영하는 내용으로 애향장학재단의 운영경비에 관한 조항을 일부 수정했다.
 
 또한 평택시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관리·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자활공동체 등에 대한 자금 대여와 관련해 연체이자율(100분의 10에서 연 100분의 5로 조정)을 낮추는 내용으로 수정의결 되었다.
 
 이외에도 메르스 활성화 대책 일환으로 상정된 메르스 피해자에 대한 지방세 감면안은 감면대상자 별로 세목별 감면내역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세목별 감면내역 중 자동차세 소유분의 내용이 수정 되었으며, ‘평택항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 변경요청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평택(동부)도시관리계획(현촌지구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에 대한 의견 청취의 건은 원안가결 되었다.
 
 김인식 의장은 이제 메르스도 조만간 종식을 눈앞에 두고 있어 조속히 시민 생활을 안정시키는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회기 중 의원들이 제시한 의견과 대안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어 김 의장은 집행부와 의회는 시민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는 동반자이며 긴밀한 소통의 토대 위에서 서로 지혜와 슬기를 모아 상생 발전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26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제176회 제1차 정례회 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