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도의회 최호, 김철인, 염동식, 이동화 의원 노력 힘입어
 
 
5052020140725.jpg
 
 평택시는 한해대책 일환으로 양수장설치 등 농업용수개발 사업비 315천만 원을 경기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사업비는 경기도 내 13개 시·군 중 화성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예산으로, 그동안 사업비 확보를 위해 평택시 지역구 경기도의원인 최호, 김철인, 염동식, 이동화 의원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로 이루어냈다.
 
 이번 사업이 시행될 경우 영농에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에 가뭄 등 재해위험 해소는 물론 안정적인 용수공급이 가능하게 되어 농업생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사업비 확보를 위해 그동안 노력해주신 4명의 도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평택시에서도 금회 확보예산의 시비 부담은 물론 앞으로도 우리시의 농업발전과 영농환경 개선을 위해 보다 많은 시비를 반영하겠다이번 예산 확보는 FTA 및 메르스 여파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업인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상습적인 가뭄 등 재해 발생 시에도 안정적 농업용수 공급을 통해 물 걱정 없이 농사를 지을 수 있다사업 완료 후 농가소득 증대 및 영농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54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한해대비 농업용수개발 사업비 31억5천만 원 확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