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가족과 같은 따뜻한 조직문화 조성 위해 마련
 
신규 공무원 21명과 가족 등 100여명 참석해
 
 
임용식.jpg
 
 평택시(시장 공재광)에서는 지난 31일 가족과 함께하는 새내기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평택시장, 신규공무원 21명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내기 공무원들에 대한 임용장 수여를 시작으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새내기 공무원의 복무선서에 이어 감사편지 낭독 및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임용식2.jpg
 
 공재광 평택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공직의 첫걸음을 시작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시민에 대한 봉사자임을 잊지 말고 친절하고 성실한 자세로 공직에 임하고, 청렴하고 공명정대한 행정으로 평택시를 이끌어가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용식3.jpg
 
 이날 임용장 수여식에 참석한 새내기공무원은 “(업무 중에) 민원인 분이 며칠 전에 쪽지하나를 남겨주셨어요. 정말 친절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쪽지였는데, 저는 늘 그분들의 입장에서 발로 뛰는 그런 사회복지 공무원이 되고 싶습니다라고 임용 소감을 밝혔다.
 
 다른 새내기공무원은 저는 이번에 사회복지 서기부에 임명되어 포승읍사무소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어려운 주민들 입장에서 조금씩 한발씩 다가가서 따뜻한 공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용식4.jpg
 
 시 관계자는 우리시는 새내기 공무원들의 공직사회 첫 출발에 앞서,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고 가족과 같은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65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새내기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