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쌀 값 하락에 따른 쌀 소비촉진 관련 간담회 가져
 
이동필 장관, 개발 제품들에 대한 향후 계획 청취
 
 
이동필 장관.jpg
▲ 미듬영농조합법인을 방문한 이동필(왼쪽 첫번째) 장관과 공재광(왼쪽 두번째) 시장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28일 쌀소비 촉진을 위해 평택시 오성면 소재 미듬영농조합법인(대표 전대경, 이하 미듬조합)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 공재광 평택시장을 비롯한 정부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쌀 값 하락에 따른 쌀 소비촉진과 관련한 아이디어 수렴 및 쌀 가공 확대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동필 장관2.jpg
 
 아울러 이동필 장관은 미듬조합의 개발 제품들에 대한 향후 계획을 청취하고, 미듬조합의 주업체인 스타벅스 넛앤칩의 우리 농산물 제품과 라이스칩, 라이스바 등 기타 개발된 다양한 쌀 가공품의 시식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이동필 장관은 엘리뇨 영향으로 태풍과 집중호우 등의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농업인들을 위해 쌀 수급관리에 문제가 없도록 선제적 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필 장관3.jpg
 
 공재광 평택시장은 평택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농가소득 창출을 위해 관련기관에 예산협조를 당부하는 등 항구적인 가뭄대책 수립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듬조합은 바른 먹거리 생산을 위해 쌀 가공 및 식품류 관련 분야의 품질을 높여 보다 나은 상품성을 통해 영농 분야에 기여해오고 있으며, 직접 재배한 친환경 쌀을 100% 사용해 스타벅스 넛앤칩, 스타벅스 라이스바, 라이스칩, 말랑달콤배, 애플칩, 오곡라이스칩 등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은종민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07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동필 농축산부 장관 ‘평택 미듬영농조합법인’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