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정영아·박환우 의원, 평택시 바람직한 발전 방향 모색
 
 
지속가능 토론회.JPG
 
 평택시의회 정영아 의원과 박환우 의원은 지난 23일(목) 오후 4시 평택남부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의제 발굴 및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노력을 펼쳐 나갈 것을 강조했다.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윤일진, 이하 발전협의회)의 주최로 열린 이날 토론회는 평택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평택시 및 발전협의회, 시민사회단체, 전문가 등 폭넓은 의견 수립과 바람직한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문화교양학과 이창언 교수의 “지방지속가능성 과정과 발전협의회”에 대한 주제 발표 후 토론자들의 패널토론 순서로 진행됐다.
 
지속가능 토론회2.JPG
 
 토론에 나선 정영아 의원은 발전협의회의 적극적인 활동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 의원은 “발전협의회는 전문성을 띤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체임에도 아직 많은 시민들이 알지 못한다”며 “발전협의회는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 참여와 민·관 협력을 이끌어 내야하고, 의회에서도 발전협의회의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에 적극 협조를 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박환우 의원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앞으로 보다 나은 변화와 새로운 도약을 위해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며 “발전협의회의 성공적인 사업인 ‘알뜰나눔장터’ 및 ‘평택환경축제’ 등 주민의 참여와 협동에 의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개발운동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발전협의회의 김택천 상임의장, 김덕일 운영위원장, 변신철 평택시 산업환경국장으로부터 협의회의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한편,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민교육, 홍보, 지역현안문제 발굴 및 지역사회의 환경을 되살리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을 계획하는 단체로 알뜰나눔 환경축제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86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