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박수현 의원 "우회도로망 구축 위해 건설이 시급해"

 박수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의원(새정치민주연합, 충남 공주시)은 지난 8일(수) 한국도로공사 국정감사에서 “여러 가지 문제점이 예상되고 있는 민자 방식의 제2서해안고속도로 건설을 중단하고 한국도로공사가 직접 건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참고로 제2서해안고속도로는 평택에서 충남 부여를 거쳐 전북 익산을 잇는 제2서해안고속도로는 총연장 139km로 총사업비 2조 6.000억원이 소요되는 대형 도로건설공사다.

 박 의원은 제2서해안고속도로는 교통량이 급증하고 있는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의 교통량 분산을 위한 우회도로망 구축을 위해 건설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민자 방식의 제2서해안고속도로 건설은 ▶재정사업에 비해 과도한 통행료 ▶수익이 예상되는 노선은 민자로 추진하고 비수익노선은 도로공사가 맡아 재무구조 악화 ▶사업추진 지연시 사회적비용 및 용지비 증가로 국가의 부담 가중 등이 예상된다는 박 의원의 지적이다.

 박 의원은 “국민들의 교통복지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서 도로공사가 제2서해안고속도로를 건설하는 것이 향후 국민 부담과 국가 재정에 도움이 된다”며 정부의 재정사업 추진을 촉구했다.

 한편 제2서해안고속도로는 충남 예산군 주민들이 환경파괴를 이유로 노선변경을 원하고 있는데다 적격성조사도 끝나지 않아 토지매입절차에 들어갈 지 불투명하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69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부여, 민자보다 도로공사가 건설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