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경기도의원, 평택 신장동 도시재생 현안 논의
“신장 쇼핑몰 일대 좁은 도로와 주차난 해결할 방안 꼭 수립돼야”
▲ 정담회를 주재하고 있는 김상곤(가운데) 의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상곤 의원(국민의힘, 평택1)은 10월 24일(목) 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진행된 정담회에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된 신장동 글로벌 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과 관련해 주차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평택 신장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이 될 글로벌 커뮤니티센터는 신장동 320-78번지 외 3필지 부지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건축되며, 건강지원센터, 다문화 어울림학교, 레크레이션 공간 등을 갖추고 2026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와 평택시 관련 부서가 참석했으며, 김 의원은 공사 기간 현재 66면 주차 공간이 폐쇄되는 점을 지적하면서 글로벌 커뮤니티센터 준공 이후 신장쇼핑몰과 함께 이용할 충분한 주차 공간 확보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했다.
이에 평택시 관계자는 현재 38대 공간의 임시주차장을 확보했고, 추가로 27대 주차면 확보를 논의 중이라고 밝혔으며, 주민 의견을 반영해 신규주차장을 검토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김상곤 의원은 “인근 산업단지 조성으로 인해 기존 상권이 위축되어 원도심 쇠퇴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지역 활력과 경제회복을 위해 글로벌 커뮤니티센터의 성공적인 조성이 꼭 필요하다. 이를 위해 그동안 계속 제기되어온 신장 쇼핑몰 일대 좁은 도로와 주차난을 해결할 방안이 꼭 수립되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