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10여 명에게 일자리 기회 제공

 

자활센터 선정.jpg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이사장 이현주)는 최근 한국자활복지개발원 ‘2024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5,000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평택지역자활센터는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평택시 신한3길 3번지 2층에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인증을 통한 도시락 및 반찬 제조시설을 완비하여 경기도누구나돌봄사업, 지역아동센터 급식위탁사업, 도시락 대량 납품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평택시 자활근로사업에 참여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10여 명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등을 통해 실질적 자활·자립의 꿈을 가질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평택시의 적극적인 업무협조를 기반으로 평택지역자활센터 구성원들의 노력으로 성과를 얻었다”며 “우리 지역이 필요로 하는 사업 아이템을 적극 개발하여 자활 일자리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자활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1년 7월 개소하여 ‘서민들의 희망’으로 자리매김한 평택지역자활센터는 올해 자활사업으로 6개 자활기업, 38개 자활근로사업단, 약 450여 명의 기초생활수급자들에게 자활 일자리를 제공해 평택시의 실업·빈곤 문제 해소 및 정서적·경제적 자활 향상해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26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지역자활센터, 한국자활복지개발원 국비공모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