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사업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 모색하겠다”

 

김재균 의원.jpg

▲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을 설명하고 있는 김재균(가운데) 의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 김재균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2)은 15일 경기도의회 평택상담소에서 열린 고양, 부천, 수원, 시흥, 안산, 안양 지역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들로부터 지난 2014년부터 시행된 ‘경기도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 현황 및 사업 중단에 따른 문제점을 듣고 관련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경기도 경력보유여성등의 경력 유지 및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에서 시행하던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은 급박하게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 여성(40대~60대)에게 생계형 일자리를 연결하는 사업이지만 예산 배정 등의 문제로 중단될 위기에 처해 있다. 


이날 도내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들은 “적합한 시기에 필요한 인력을 수급하던 시스템이 없어져 기업의 구인난이 가속화될 것”이라며 “새로운 구직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경력 단절 및 저소득 중장년 여성이 유료 직업알선소개소로 내몰릴 것”이라고 우려했다. 


또한 그동안 여성일자리 사업 최전선에서 사명감을 가지고 일하던 취업 지원인력 상담사 31명의 거취에 대해 건의하면서 도내 중장년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의 지속적 시행을 요청했다. 


이에 김 의원은 지난 9년 동안 충분한 성과를 낸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의 중단위기 대해 유감과 우려를 표하면서 “본 사업이 지속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재균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서는 지난 행정감사에서부터 해당 사업이 경기도의 안일한 대응으로 인해 중지될 위기에 처해 있다고 지적하면서 사업 추진을 위한 방안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80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재균 경기도의원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 계속 시행돼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