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국토교통위원으로 국민 의혹 해소 및 경제와 민생 위기 해소에 기여

 

홍기원 의원.jpg

▲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홍기원 의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홍기원 의원(더불어민주당, 평택시갑)이 더불어민주당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홍기원 의원은 2021년부터 3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민주당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합리적인 문제 제기와 정책 제안을 수행한 국회의원을 선발해 의정활동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홍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서울~양평고속도로 대통령 처가 특혜 의혹에 얽힌 ‘양평카르텔’ 문제를 제기하고, 철근 누락으로 물의를 빚은 LH 내 정밀 진단을 통한 근본 대책 마련, 표본 차이로 발생하는 부동산 통계 격차를 조작으로 호도해 가짜뉴스로 혼란을 초래하고 있는 감사원·국토부·부동산원의 태만을 지적하면서 정부의 투명한 국정 운영을 촉구한 바 있다.


이외에도 ▶악성임대인의 전세 보증 악용 ▶3기 신도시 입주 지연 ▶실수요자로부터 외면받는 청약통장 등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한 정책 점검 요구 ▶지하철 역사 공기 필터 부실 관리 ▶공항 내 지상조업차량 매연 방출 ▶급발진 사고 원인 규명 ▶미수검 기계식주차장 관리 미흡 등 국민 안전을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평택지제역 인근 콤팩트시티 조성과 관련한 토지 보상 분쟁 및 용인 첨단반도체 국가산단 조성에 따른 송탄상수원보호구역 해제 문제를 짚으며 지역 현안이 원활히 해결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를 포함한 관계기관의 원활한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홍 의원은 “국토교통위원으로서 네 번째로 임하는 국정감사인 만큼 남은 국정이 올바르게 흘러갈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하려고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국민 목소리를 경청하고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 의원은 그간 국회 전·후반기 국토교통위원을 역임하며 해당 상임위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당내 주거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직을 수행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81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기원 의원, 3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