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조선행 대표 “화학물질에 덜 노출되는 건강한 생활습관 필요”

 

녹소연 캠페인.jpg

 

평택녹색소비자연대(대표 조선행)는 지난 10월 21일(토) 평택시청 앞 광장에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안전기준 확인 마크를 받은 제품 중 유해물질을 법적 기준 이상으로 줄인 ‘보다 안전한 생활화학제품’에 주는 마크이며, 환경부에서 관리하고 있다.


우리나라 화학물질 취급량 통계를 보면 2012년 15만8,145천톤에서 2021년 21만5,721천톤으로 36% 증가(환경부 화학물질조사보고, 2022년)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이 화학물질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기준에 맞게 사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녹소연 캠페인2.jpg

 

올해는 세정제 「오늘 좋은 베이킹소다/롯데쇼핑㈜」, 세정제·탈취제·표백제 「오늘 좋은 과탄산소다/롯데쇼핑㈜」, 세정제 「엄마의 선택 구연산/애경산업㈜」, 자동차 발수코팅제 「크리스탈 발수코팅제/㈜불스원」, 자동차 워셔액 「Speed Up 발수코팅 워셔/㈜불스원」 등 5개 제품이 선정됐다. 


환경부는 2021년부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을 선정해 왔으며, 현재까지 총 57개 제품이 있다. 관련 세부 정보는 초록누리(ecolife.me.go.kr)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택녹색소비자연대 조선행 대표는 “기업과 정부, 시민사회가 협력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이라는 제도를 만든 만큼 제도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사용되는 화학물질 종류와 양이 증가하기에 소비자도 되도록 화학물질에 덜 노출되는 건강한 생활습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58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녹색소비자연대,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