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소태영 센터장 “이해와 화해 넘치는 평택시 만들어 주시길” 

 

이웃분쟁조정센터.jpg

 

평택시이웃분쟁조정센터(센터장 소태영)는 5월 30일~8월 29일(화, 목) 화해조정위원, 이웃분쟁예방 강사 교육을 실시해 12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화해조정위원, 이웃분쟁예방 강사 전문교육은 각 30시간(교육 14시간+실습 16시간)으로, 이웃분쟁조정인 양성 기본, 심화교육을 이수한 이웃분쟁조정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통기조 교육에서는 활동전문가 역량과 지역사회 공동체 회복 운동의 필요성, 갈등 전환과 대화 구조 만들기, 갈등관리와 커뮤니케이션, 분야별 조정의 이해(층간소음, 반려동물, 흡연, 쓰레기, 주차, 누수 등) 교육을 진행했다.


화해조정위원 교육에서는 전화상담(2case) 및 기록 실습, 화해조정 실습 및 평가를 진행했으며, 이웃분쟁예방 강사 교육에서는 교안 작성 및 시연, 강의 내용 토론 및 분석과 실습 과정으로 강의 시연 및 강의기법, 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개별 시연 등을 학습했다. 

 

이웃분쟁조정센터2.jpg

 

소태영 센터장은 수료식에서 “지역에서 헌신하고 애쓰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이웃분쟁 예방 전문가로서 이웃들의 이야기를 잘 경청하고 분쟁 예방 및 조정을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란다”며 “이번 교육에서 습득한 분야별 조정을 통해 이해와 화해가 넘치는 평택시를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화해조정위원은 이웃분쟁 상담 및 화해조정 진행에 참여하면서 지속적인 모임을 통해서 다양한 사례를 나누고, 이에 대한 대안을 만들어가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웃분쟁예방 강사는 평택시 공동주택 어린이집(유아 및 가족)을 대상으로 100회기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웃분쟁조정센터는 생활 속에서 이웃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층간소음, 반려동물, 주차 문제, 생활 누수, 층간 흡연, 쓰레기 투기, 냄새’ 등에 대해 갈등을 조정하고 싶은 시민이면 이웃분쟁조정센터(☎ 031-681-3081, www.ptndac.or.kr)에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42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이웃분쟁조정센터, 이웃분쟁 예방 강사양성 교육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