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6개 조직 참여해 ‘시민사회 활성화 위한 역할’ 의견 나눠

 

공익활동지원센터.jpg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강미)는 지난 23일(수) 평택시 현던멱에 소재한 아르카북스에서 ‘2023 평택지역 중간지원조직 교류의 날’을 개최했다.


다양한 영역에서 시민들의 주체적 활동을 지원하는 평택지역 중간지원조직의 ‘만남, 소통, 연결’을 위한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협동조합평택지역자활센터, 평택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평택시청년지원센터청년쉼표, 평택여성인권상담센터 품,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 등 평택지역 6개 중간지원조직이 참여했다.


행사는 참석자 소개와 주요 활동 공유를 시작으로 역량강화워크숍, 힐링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역량강화 워크숍은 ‘중간지원조직과 지역 시민사회’를 주제로 박용수 광진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사장이 강의했으며, 이어 ‘중간지원조직 활동과 지역 시민사회 관계,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한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용수 광진사회적경제네트워크 이사장은 “중간지원조직은 풀뿌리 주민자치를 위한 참여 공간으로, 개별 조직 활동을 넘어 의제별로 서로 협업해 시민사회 활동력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중간지원조직이라 칭하는 것보다 시민지원조직으로 용어 변화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교류의 날 참석자들은 “지금까지 지역에서 여러 분야의 중간지원조직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오늘 처음 다른 중간지원조직의 구체적 사업과 활동 내용을 알 수 있었다”며 “바쁜 업무에서 벗어나 평택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에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익활동지원센터 강민 센터장은 “지역에서 처음 시도한 교류의 날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서로 만나서 소통하고 연결되어 협력하는 활동이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73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 중간지원조직 교류의 날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