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대상 300만 원, 최우수상 20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상금 수여

 

창업경진대회.jpg

 

재단법인 평택산업진흥원(원장 이학주, 이하 진흥원)에서는 지난 17일부터 지역 내 혁신적인 사업화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가와 창업 초기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3년도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진흥원은 우수한 사업화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술성, 시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된 과제에 대해 포상을 부여하고 2024년 진흥원 창업지원사업에 우대가점을 부여하는 등 창업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공고일 기준으로 주소지가 평택이고 만 18세 이상인 일반시민 또는 업력 7년 이내 초기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분야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일반제조업, IT융합 등 지식서비스산업 분야이다.


오는 9월 22일까지 접수된 창업 아이템을 대상으로 창업 의지, 시장성 등을 심사하여 8개 팀을 선발해 IR(기업 설명회) 피칭 교육, 기술 및 경영 등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한 이후 발표심사를 거쳐 4개 과제를 최종 선정하여 포상 및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과제는 오는 11월 진흥원을 중심으로 지역의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연례행사로 추진하고 있는 ‘PoP 스타트업 DAY(가칭)’에 참여하여 대상 1팀에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 1팀 200만 원, 우수상 2팀 각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2024년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우대 및 창업지원사업 신청 시 우대가점 등을 부여할 예정이다.


진흥원 이학주 원장은 “지역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최초로 추진하는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우수한 인재의 지역 내 정착과 혁신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지역기업을 발굴·육성하겠다”며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 및 모집은 7월 17일부터 9월 22일 오후 5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재)평택산업진흥원 누리집(https://pipabiz.or.kr) 및 평택시 누리집(www.pyeongtae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504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산업진흥원, ‘2023년 평택시 창업경진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