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배철희 소장 “참여형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 이어가겠다” 

 

국립평택검역소.jpg

 

국립평택검역소(소장 배철희)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이하여 5월 4일(목) 오후 12시 30분부터 당진 행담도 휴게소에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시행했던 방역 조치가 완화됨에 따라 봄철 호흡기 바이러스의 증가 양상이 나타나고 있어, 국민들에게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6단계와 기침 예절 안내 및 6단계에 맞춰 손 씻기를 시연했다.

 

국립평택검역소2.jpg


국립평택검역소 관계자는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 전·후 손 씻기 생활화, 기침 예절 실천,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가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국립평택검역소 배철희 소장은 “점진적인 일상 회복 단계가 진행되면서 마스크 착용 의무 및 방역수칙 완화로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해졌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식과 참여형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평택검역소는 평택·당진·대산·태안항으로 입항하는 선박과 청주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 항공기, 승무원과 승객, 화물에 대한 검역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홍보 등 국민 건강을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40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평택검역소,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