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효율적 활용방안과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 및 지역 상권 활성화 위해

 

시의회 주차장 점검.JPG

▲ 칠괴 공영주차장을 방문한 산건위 위원들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기형, 이하 산건위)는 새해 첫 현장 방문 일정으로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무료 공영주차장 33개소’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무료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들의 전반적인 운영 실태 파악 및 효율적인 활용방안 모색,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현장 방문 1일차에는 칠괴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북부지역 공영주차장 10개소, 2일차에는 안중오거리 공영주차장 등 서부지역 12개소, 3일차에는 팽성읍 농성 공영주차장 등 남부지역 11개소를 차례로 방문하여 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소남영 부위원장은 “시민을 위한 주차장 한 면이 절실한 상황에서 번호판 없는 차량과 무단 적치물들이 방치되는 상황”이라며 “현장에서 수집한 자료와 의견 등을 토대로 피부에 와닿는 실효성 있는 ‘핀셋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의회 주차장 점검2.JPG

▲ 관계자에게 주차장 현황을 청취하고 있는 산건위 위원들

 

이기형 위원장은 “무료 공영주차장들이 장기 주차로 인한 주차 회전율 저하는 물론 물건 적치, 시설물 관리 부실 등으로 제 기능을 상실하고 있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면서“현장을 꼼꼼히 살피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현장 방문에는 이기형 위원장을 비롯한 소남영 부위원장, 강정구 의원, 김산수 의원, 김영주 의원, 이윤하 의원 등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 공무원 및 평택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705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 무료 공영주차장 ‘핀셋 현장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