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최은영 회장 “어려운 이웃들에게 복지안전망 제공하겠습니다” 

 

평택봉사포럼.jpg

▲ 평택봉사포럼 발족식 기념사진

 

평택봉사포럼(회장 최은영, 사무국장 신호용)에서는 지난 15일 오후 4시 평택봉사포럼 사무실에서 발족식을 갖고 첫걸음을 내딛었다.


평택봉사포럼은 평택지역의 자원봉사 활성화 및 자원봉사 생활화를 위해 결성됐으며, 앞으로 지역의 자원봉사 협력시스템 구축·운영 및 민간 중심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이웃 발굴, 노인복지관 배식 봉사, 농촌일손 돕기, 자원봉사 릴레이 캠페인 등 나눔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다. 

 

평택봉사포럼2.jpg

 

평택시의회 전 의원을 지낸 최은영 회장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평택이지만 우리 주변에는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취약계층과 장애인들이 적지 않기 때문에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평택봉사포럼을 출범하게 됐다”며 “앞으로 평택봉사포럼은 평택지역의 자원봉사단체와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우리 어려운 이웃들에게 복지안전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활동 계획을 밝혔다. 


한편 평택봉사포럼 초대 회장을 맡은 최은영 회장은 제8대 평택시의회 의원을 지내면서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시설 민간위탁 조례안,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안, 수도금수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조례 입법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문화복지사 1급, 장애활동보조인 교육 수료, 노인여가교육사, 웃음치료사 1급,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2002년 1월 1일부터 2021년 4월까지 총 922시간 동안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해 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86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평택봉사포럼’ 출범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