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3박 4일 간 시모노세키항, 코잔지, 도키와 공원 둘러봐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이강희)에서는 지난 12월 3일(수)부터 12월 6일까지 3박 4일 간 복지관 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일본 야마쿠치현으로 온천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테마여행은 복지관 26개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사회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친구들과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나누는 한편 어르신들의 사회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어르신 일행은 3일 시모노세키항에 도착해 야마구치현의 관광지인 죠우성하 마을, 코잔지, 도키와 공원 등을 둘러보고 하기 지역의 전통온천을 찾아 피로를 풀었다.

 또한 온천여행과 함께 가수 박현빈 콘서트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어르신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테마여행을 다녀온 박순예(75, 합정동) 어르신은 "노년이 되어서 좋은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여행이 되었다. 특히 노천 온천이 좋았고, 깨끗하고 가로수가 잘 정비된 거리는 인상적이었다."며 "특히 식사를 마칠 때까지 종업원들이 무릎 끓고 있었을 만큼 일본인들의 친절과 예의는 조금 놀라웠다. 좋은 테마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해 준 남부복지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회교육 프로그램 담당자인 박윤선(사진) 사회복지사는 "이번 여행을 계기로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테마여행을 통해 힐링이 되고, 추억이 될 수 있는 외국 여행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좋은 추억을 만들고 어르신들끼리 우정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58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르신 일본 테마여행 "야마쿠치현 온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