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이은우 이사장 "열정과 따뜻함 넘치는 시민운동 전개" 

 지난 3일(수) (사)평택사회경제발전소(이사장 이은우)가 무지개 작은도서관(부설)에서 "준비 끝, 이젠 시작(ready go)"이라는 주제로 창립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평택발전소 무지개 작은도서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인식 평택시 의장, 이종복 평택대 대학원 명예교수, 박상환 현덕제일교회 목사를 비롯해 회원과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사)평택사회경제발전소는 지난 20여년 간 평택에서 권력감시형 시민사회 활동을 해 온 이은우 이사장이 더불어 협동하는 품앗이와 같이 돈이 아니라 우애의 정신으로 시민 스스로의 참여와 자기 변화에 기초해서 우리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체이다.

 이날 행사는 1부 창립2주년 기념식 '레디고'에서는 이은우 이사장 인사말, 이종복 평택대 대학원 명예교수 축사, 박상환 현덕제일교회 목사 축사, 축하공연, 축하의 말, 1년의 발자취가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나눔과 함께'가 진행되었다.

 아울러 정신장애인 공동생활가정시설인 어울림과 해피하우스의 센터장으로 명은희 전 평택시의회 의원이 취임했다.

 이은우 이사장은 “평택사회경제발전소가 만들어지게 된 지역사회의 숙제는 바로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개발지상주의, 이기주의, 비합리성 문화, 공동체의 갈등과 사회적 양극화를 넘어서기 위한 성찰과 실천이 필요하다는 점"이라며 "열정과 따뜻함이 넘치는 시민운동 전개와 함께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의제 발굴 및 정책제안운동 등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36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평택사회경제발전소 "준비 끝, 이젠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