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돈 안들이고 내 아이 잘 키우는 법 "엄마들을 위한 특강"

 평택시립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는 오는 12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총 3일간에 걸쳐 오전 10시에 청소년 학부모 특강이 진행된다.

 진로·입시 정보의 부재에 따른 사교육 의존을 해소하고, 고급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특강은 ‘사교육걱정없는세상(대표 송인수)’과 오랜 경력의 강태호 교사가 진행한다.

 제1강 ‘아깝다 학원비(정승훈 간사)’는 사교육 의존의 현실과 이에 따른 문제점을 인식하고 실질적인 대응 교육법을 안내하며, 제2강 ‘찾아라 진로(김향숙 간사)’는 진학과 취업위주의 점수 맞춰 가기가 아닌 인생 설계를 위한 진로 찾기 교육이 진행된다. 이어 제3강 ‘완벽준비, 학생부종합전형(강태호 교사)’은 현재 성문고등학교 교사이자 저자인 강연자의 다년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꼼꼼히 대비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돈 들이고 사교육 없이도 교육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제공은 물론 잘 모르면 전적으로 학교에 의지해야 하는 ‘수시대비’ 및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깨알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자녀교육을 위해 먼 곳 까지 힘들여 발품 팔 필요 없이 가까운 도서관을 찾아 알찬 정보들을 얻어 가시기 바란다"며 "똑똑한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부모 특강은 12월 2일(화)부터 전화 및 방문해 접수할 수 있으며, 기차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립도서관(☎ 8024-5465~6)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38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소년 학부모 특강 ‘엄마가 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