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이동화(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실업자 수 증가, 중소기업 수출 감소, 고유가 및 원자재 값 상승으로 인한 물가불안 등 경제상황이 좀처럼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 어려운 시기에 경기도 경제정책 전반을 다루는 경제과학기술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지난 8대 경기도의회 의정활동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주요 경제정책인 일자리 만들기, 첨단 지식기반산업 육성, 신·재생에너지 발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첨단과학기술 연구지원, 해외 시장 개척 및 투자 유치, 섬유 및 가구산업 육성 등에 아낌없는 지원을 통하여 ‘살기 좋은 경기도’, ‘일자리 많은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특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소외계층과 서민 등을 위한 자금지원 확대, 청년 창업활동 지원 등에 주력하고, 우리 경제의 미래를 선도하게 될 고부가가치 산업과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에도 심혈을 기울여 경기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경기도를 동북아 경제중심으로 육성해 미래의 성장 동력의 축이 되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위원회 활동을 현장 중심에 두고 중소기업인,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 근로자 등 각계각층과의 간담회와 산업현장 방문을 통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의 해결을 위하여 노력하는 ‘문제 해결 중심의 위원회’,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는 위원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우리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경기도민의 뜻을 대변하는 기관으로서 저를 포함한 13명의 위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공부하고 연구하는 위원회’,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위원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경기도의 살림살이와 정책이 도민과의 소통을 기본으로 펼쳐지도록 집행부에 대한 감시·견제 역할에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도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하여 경기도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 특히 경기도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1,250만 도민 모두가 어려운 경제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소중한 꿈이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뜨거운 열정으로 도민들에게 다가가는 따뜻하고 모범적인 상임위원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36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정칼럼] 살기 좋은 경기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