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 심사·의결
 
 
임시회.JPG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4월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 일정으로 제190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집행부에서 상정한 ‘평택시 제안제도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8건의 조례안과 WHO 고령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평택항발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2017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등 총 17의 안건을 심사·의결하게 되며,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2017년도 주요사업 현장 33개소에 대한 현장 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임시회 안건 중 2건이 의원발의 조례안으로, 김기성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노인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안’과 권영화 의원이 대표발의 한 ‘평택시 여성농어업인 육성 지원 조례안’이 각 상임위원회 별로 심사될 예정이다.
 
 3일 제1차 본회의에서 WHO 고령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과 평택항발전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이 가결됨에 따라 WHO 고령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김혜영 위원장, 서현옥 부위원장과 양경석, 최중안, 이희태, 박환우 의원 등 6명으로 구성되어 행복한 고령친화도시 정책개발을 위한 대안 제시를 위해 올해 12월 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임시회2.jpg
 
 평택항발전 특별위원회는 최중안 위원장, 이병배 부위원장과 김기성, 권영화, 김혜영, 정영아, 오명근 의원 등 7명으로 구성되어 평택항 발전에 대한 대안 제시를 위해 올해 12월 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김인식, 박환우, 서현옥, 정영아 의원과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양경석, 오명근, 유영삼, 이병배 의원이 선임되어 2017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과 2017년도 기금운용계획(식품진흥기금) 변경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김윤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 민생 현안과 관련된 조례안은 적정한지 꼼꼼히 심사하여 주시고 모든 한건 하나하나가 시민의 복리 증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내실 있는 계획인지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길 바란다”며,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되는 시기가 도래한 만큼, 시민을 위한 생활정치의 실현은 물론 소통과 섬김의 실천행정이 이루어지도록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태현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05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제190회 임시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