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7(월)
 
청년, 30대여성, 40대 대상 취업알선서비스 제공
 
 
평택지청.jpg
 
 고용노동부 평택지청(지청장 황병룡, 이하 평택지청)은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청년, 30대여성층, 최근 고용이 감소하는 40대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취업알선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는 731일까지 집중 취업지원 기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집중취업지원은 2015년 들어서 고용지표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고용률 70% 목표 추진에 어려움이 발생하고, 그간 고용률 상승을 견인하던 여성·중장년의 취업자 감소, 비경제활동인구의 증가세로의 전환 등 고용위축이 지속될 가능성 우려되어 지역별·정책대상별 취업자 증가를 위해 마련되었다.
 
 취업지원 기간 동안에는 구인기업·구직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수동적 취업알선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구인기업을 개척하고 이를 취업으로 연계하기 위해 평택지청 내 구인발굴팀 운영을 통해 채용대행서비스 제공 및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 집중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구직자에게는 구직자의 취업의욕 및 능력을 확인하여 구인정보 제공, 심층상담, 동행면접 등 집중 취업알선서비스를 제공한다.
 
 평택지청 황병룡 지청장은 적격자 알선 및 책임 있는 채용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용센터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구직자 특성에 맞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앞으로도 평택지역 일자리 미스 매칭 완화 및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고용센터 취업지원팀(031-646-12425)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69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7월말까지 집중 취업지원에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