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경로식당 봉사자 90명 대상 자원봉사 관리규정 및 인권교육
 
남부노인복지관.jpg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지난 8일(수) 오후 2시~4시까지 복지관 대강당에서 경로식당 자원봉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관리규정 및 인권교육을 실시하였다.
 
 참고로 현재 남부노인복지관에는 35개 단체 약 5백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이 점심 급식 봉사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하루 300~400여명의 관내 거주 어르신들이 점심 식사를 위해 복지관을 꾸준히 찾고 있다.
 
남부노인복지관2.jpeg
 
 백소영 사회복지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고은자 관장의 인사말, 경로식당 활동 소개, 자원봉사자 인권교육, 다과 및 기념품 전달에 이어 '창만스튜디오' 이창만 대표가 '휴대폰으로 화질 좋은 사직 찍기'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어 개인봉사자 성명순 씨에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2014 자원봉사왕'에게 수여하는 인증서와 부상을 전달했다.
 
남부노인복지관3.jpeg
 
 백소영 시회복지사(지역복지 담당, 사진)는 "아무런 조건 없이 시간을 쪼개어 남부복지관  어르신 급식시간에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주고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의미 있는 봉사활동들이 관내 어르신들에게 많은 힘이 되고 있으며, 복지관 사회복지사들 역시 자원봉사자 분들과 함께 제2의 삶을 위해 남부노인복지관을 찾는 어르신들을 정성껏 모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노인복지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평택시에 거주(주민등록 상)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회원가입료는 무료이다. 이용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국·공휴일은 휴관한다. 회원가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김연주 사회복지사(☎ 031-651-3677)에게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naver.com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22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부노인복지관 "자원봉사, 고맙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