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고등부 최우수상 송탄고, 중등부 최우수상 은혜중 수상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가득한 평택시4-H회원들이 1년간 갈고 닦은 과제활동을 뽐내고자 한자리에 뭉쳤다.

 평택시 4-H연합회(회장 안영주)는 지난 31일(금) 평택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학생 4-H회원과 지도교사 및 영농 4-H회원, 지도자협의회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H인의 도전과 열정, 너의 끼를 펼쳐라!”란 주제로 "제56회 평택시4-H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회원들이 올 한 해 동안 현장에서 추진해온 4-H활동을 평가하며 정보교류의 장이 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난타연주, 부채춤, 사물놀이 등 과제활동을 끼와 열정으로 마음껏 발산하며 끈끈한 우정과 공동체 의식을 체험하는 장이 됐다.



 부대행사로 과제활동 화판 전시, 현장경진 체육행사가 이어졌으며 탁구공 불기게임 활동은 회원들의 인기를 독차지 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4-H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선표 교사(안중고)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정춘교(효명중), 이계연(동일고) 교사가 평택시상 표창장을 수상했다.

 정지근 평택시4-H지도자협의회장은 “바쁜 농번기임에도 참석해 주신 선후배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미래의 꿈나무인 학생 4-H회원 2명에게 십시일반 모은 지도자회 회비 중 일부를 장학금으로 수여하여 4-H회원의 자부심과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이날 경진대회는 9개 학교가 과제경진에 참여하여 열띤 경합을 펼친 결과 고등부 최우수상에는 송탄고등학교가, 우수상에는 경기물류고등학교와 진위고등학교가, 장려상에는 안중고등학교와 동일공업고등학교가 수상하였고, 중등부 최우수상에는 은혜중학교가, 우수상에는 안일중학교와 장당중학교가, 장려상에는 한광여자중학교가 수상의 열광을 안았다. (4-H회 육성 문의: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 ☎ 8024-4532)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96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4-H인의 도전과 열정, 너의 끼를 펼쳐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