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33개소 주요 사업현장 직접 방문해 시민 의견 청취

 평택시의회(의장 김인식)는 지난 10월 20일부터 27일까지 ‘제171회 평택시의회 임시회’를 8일 간의 일정으로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평택시의회 통·리·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과, 『평택도시공사 부채감축 추진상황 보고의 건』, 『청북면 읍 승격 추진 관련 의견 청취의 건』 등 총 7건의 안건을 처리하였다.

 또한 임시회 기간 중 10월 22일부터 3일간 소관 상임위원회별로 남부복지타운 건립 추진 현장, 안중출장소 신축부지 현장, 고덕궁리 소풍정원 현장 등 33개소의 주요 사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시민의 의견을 듣고 주민불편사항과 애로사항을 체험하며 현장에서 대안을 찾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이번 현장 활동에서는 최근 판교 환풍구 추락사고와 관련하여 주요 사업현장 내 안전점검을 병행 실시하여 시설 내 위험요소 등을 면밀히 체크하여 보완이 필요한 점에 대한 안전방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한편, 평택시의회 김인식 시의장은 "이번 현장 활동을 통해 예산이 낭비되는 부분이 없는지, 시민이 이용하는데 불편은 없는지, 시민이 추가적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현장을 종합적으로 확인하였다"며 "현장 방문을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 중이거나 계획된 사업에 대한 문제점 지적과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시민을 위해 계획된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만전을 다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 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32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71회 평택시의회 임시회 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