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경기도의회 "납품비리 철저한 대책 마련하겠다"

 경기도의회가 경기도교육감 비서실장 정모 사무관이 지난 21일 오전 검찰에 뇌물수수 혐의로 체포돼 서울중앙지검 특수4부(부장검사 배종혁)에서 조사를 받고 있는 것과 관련해 ‘경기도교육청 납품비리 조사 특위’를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도의회 새누리당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사건을 계기로 도교육청 자체의 자정능력을 잃었다고 판단하고 ‘경기도교육청 납품비리 조사 특위’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특위는 이번 사안뿐 아니라 추가적인 납품비리 여부를 철저히 조사해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도의회는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물품이나 급식 관련 납품비리 근절을 위해 특정 감사나 사이버 감사책임관제를 통해 비리근절을 하겠다고 말해왔지만 변죽만 올린 꼴이 됐다”며 “일선 학교가 아닌 교육청 내부의 최상층부에서 썩은 냄새가 나고 있는 것은 밝혀내지 못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오늘 오전 정 비서실장이 수뢰혐의로 체포됐다는 소식을 접하고 관련 상황을 파악하며 검찰의 수사를 지켜보고 있겠다며 이 교육감은 “가장 청렴해야 할 교육계에서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하여 유감을 표하며 검찰의 엄정하고 공정한 수사를 위해 적극 협조할 것”을 지시했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78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교육청 납품비리 조사 특위' 구성하기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