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신규 공무원 73명 "지역 위해 일하겠습니다"

 지난 17일(금) 가족과 함께하는 새내기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이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수여식에는 공재광 평택시장, 신규 공무원 73명과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내기 공무원들에 대한 임용장 수여를 시작으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복지정책과 정영빈 주무관의 복무선서, 시립도서관 윤지수 주무관의 감사편지 낭독 및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공재광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공직사회로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 자리는 자녀들을 뒷바라지 하느라 노고를 아끼지 않은 부모님을 위한 축제의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신규 공무원들이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시민을 위해 공직생활을 성실하게 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시립도서관 윤지수 주무관은 "성실한 공무원이 되어서 앞으로 지역사회에 발전에 더욱 힘쓰는 공무원이 되겠다"고 임용 소감을 밝혔다.

 복지정책과 정영빈 주무관은 "이렇게 자리를 만들어주신 이유는 더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 신도시 평택시를 위해서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는 새내기 공무원들의 공직사회 첫 출발에 앞서,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고 가족과 같은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28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새내기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