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건축자재 도로점용, 건축물 불법 투기 심각해


 평택시 동삭동 서재5길 인근 공원(샛별 어린이공원, 동삭동 695-8번지)에 건축 폐기물이 무단 방치되고 있어 도시 미관을 해치는 것은 물론 이곳을 찾는 시민과 어린이들의 안전에 심각한 위협을 주고 있다.

 특히 동삭동 일원은 원룸, 빌라, 상가가 대량 건축되고 있어 건축물 폐기는 물론 건축자재 인도 점령, 건축폐기물 불법투기, 허거 없이 공사차량, 포크레인 도로 점용 등 신민 불편이 가중되고 있어 관계 당국의 현장 점검 및 관리가 시급한 실정이다.

 또한 이들 공사로 인해 소음, 진동, 비산먼지로 주민들이주거생활에 고통을 겪고 있어 관계 당국의 지도와 단속도 요구되고 있다.

 인근 주민 A씨는 "현재 공원에 불법 투기된 건축 폐기물만이 아니라 동삭동 전역이 건축폐기물, 쓰레기 불법투기로 엉망"이라며 "건축을 하는 것은 탓할 수가 없지만 불법 투기가 계속된다면 관계 당국에서 철저하게 단속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주민 B씨는 "그래도 낮에는 괜찮지만 야간에는 인도를 막아 놓은 건축 자재물들로 인해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다"며 "관계당국에 민원을 수차례 넣었지만 변화가 없어, 많은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동삭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민원이 많아 수시로 현장을 점검·관리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불법투기가 야간에 이루어져 단속에 어려움이 많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완공 불법 폐기된 건축폐기물들을 수시로 치우고 있지만 전담인력 2명이 평택, 팽성 지역을 전담하기 때문에 애로가 많다"며 "대신 준공시에 건축폐기물들이 치워지지 않을시에는 준공협의를 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14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삭동, 건축물 불법 투기 "난장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