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꾸준한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 인정받아


  서강호 평택시 부시장이 지난 9월 26일(금)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다산대상 시상식에서 제8회 다산대상(청렴봉사부문)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다산대상(남양주다산문화제 추진위원회 주최, MBC 나눔 주관)은 다산 정약용선생의 정신을 계승하고 현양하고자 제정된 상으로 서강호 부시장은 공직자로서 꾸준한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서강호 평택시 부시장은 경기도청 공무원노동조합으로부터「존경받는 간부공무원」에 선정(2007년)된 바 있으며, 경기도 고위공직자 청렴도평가(2013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는 등 그동안 동료 선·후배의 귀감이 되어 왔다.


  또한, 파주LG필립스 LCD공장 건립 및 파주LCD 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원스톱 행정지원 체계를 구축했으며, 7개국을 대상으로 1,366백만불의 해외투자유치를 성사시킴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 바 있다.
 
  특히, 바쁜 공직생활에도 불구하고 틈나는 대로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꿈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강의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내일에 대한 비전 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공직 내부적으로는“찾아가는 인사상담제”, “길라잡이 멘토링제”등을 실시해 후배 공직자들의 고충을 세심하게 상담하고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 불우아동 지원을 위해“희망의 반올림! 실천운동”을 전개(2013년)해 모금을 통해 불우한 아동들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는 인물이다.


  서강호 부시장은“앞으로도 항상 깨끗한 마음가짐으로 다산대상에 대한 책임감을 가슴 속 깊이 새기며 타인의 삶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목민관으로 살아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서강호 부시장은 1981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경기도 경제투자관리실 파주LCD지원팀장, 경기도 자치행정국 총무과장, 자치행정과장, 인사과장 등을 역임했다.

한편, 시상금(1천만원 상당)은 탄자니아 학교운영 지원 등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63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강호 부시장 '청렴봉사부문' 다산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