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평택시, 공감하는 열린 시정과 신뢰행정 추진 목표로

 평택시는 시민의 아픔과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같이 고민해 보는 참여와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시민신문고」를 오는 11월부터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민신문고」는 민선6기 공재광 평택시장 공약사업 중 하나로 시민과의 격이 없는 소통광장으로 다양한 민원사항을 청취, 시민과 함께하며 공감하는 열린 시정과 신뢰행정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사항은 1차적으로 감사관실 주관 하에 담당부서 의견청취 및 현장조사 등을 통해 처리되며, 접수된 민원은 시장에게 일일보고 하고 고충 민원사항 중 시장면담이 꼭 필요한 사항은 시장이 직접 챙긴다.

  시는「시민신문고」 운영을 위해 인터넷 평택시 홈페이지에 ‘시민신문고 코너’ 개설과 인터넷을 접하기 어려운 계층을 위해 각 출장소 및 읍·면·동 민원실 내에 ‘시민신문고함’을 10월말까지 설치하여 오는 11월부터 운영에 들어 갈 예정이다.

  「시민신문고」신청은 평택시 홈페이지 ‘시민신문고’ 코너, ‘시민신문고함’과 감사관실로 방문 또는 서면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민신문고」대상민원으로는 고충, 진정, 복합민원 등이 해당되며, 정책 제안과 예산 요구성, 건의사항, 주민숙원사업, 공공성이 떨어지는 사적인 사안과 소송 및 행정심판 등 쟁송(송사를 다툼)이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사안, 동일한 내용으로 이미 대화를 실시한 사안 등은 제외된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06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민들과 의사소통창구 '시민신문고'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